구단

구단 소개 구단 소식 구단 VI 구장·시설 안내 oh, D! 교육나눔

스토리

일반 포토 영상 컬럼 팬 리포터

경기정보

(정규리그) 경기일정·결과 박스 스코어 게임센터 게임노트 입장권·관람안내 (퓨처스리그) 경기일정·결과 박스 스코어

기록실

(정규리그) 팀 순위 타자 기록 투수 기록 (퓨처스리그) 팀 순위 타자 기록 투수 기록

선수단

감독 코치 투수 포수 내야수 외야수 군입대 전체보기 선수등록현황

다톡 랠리 다이노스 다이노스 뮤직 월페이퍼 다이노스 소셜 프로모션 캘린더 창원NC파크 투어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안내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스토리

올림픽 금메달의 명장, 공룡의 꿈과 만나다.

창단 & 성장 | 2011.12.07

2011년 8월 31일, NC 다이노스는 김경문 감독을 계약기간 3년 등 총 14억원에 창단 초대 감독으로 선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NC 다이노스는 그 동안 ‘화수분 야구’로 불리며 젊은 선수 육성에 뚜렷한 성과를 낸 김경문 감독이 2008년 중국 베이징 올림픽에서 9전 전승으로 금메달을 따낸 ‘챔피언 스피릿(Champion’s Spirit)’으로, 승리의 갈증을 채워달라는 연고지 창원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적임자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1주일 후, 9월 6일 오후 1시 창원시 사보이호텔 5층 임페리얼룸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하였습니다.

 

 

영화 '록키'의 주제곡 'Gonna Fly Now'와 함께 김경문 감독이 입장하셨고, 행사장에 참석한 기자단과 팬들은 뜨거운 박수로 감독님을 환영하였습니다.

 

 

이태일 대표는 올림픽의 명장을 가족으로 받아들이며, 꽃다발과 함께 아주 의미있는 선물을 준비하셨는데요. 김경문 감독님이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할 때의 유니폼에 아홉번째 구단의 상징인 배번 9번이 새겨진 유니폼이었습니다.

 

 

 

김경문 감독님은 "새로운 팀에서 젊은 선수들과 새롭게 도전하고 싶다는 의미에서 감독을 맡기로 했다"초대 감독직 수락 배경을 설명하셨습니다. 그리고 “막내로서 패기 있고 힘찬 팀을 만들어 모든 창원 야구팬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기자회견을 모두 마치고 김경문 감독은 퇴장하며, 기자회견장을 찾아준 팬들에게 사인으로 보답하셨습니다.

 

 

산고 끝에 훌륭한 감독님을 NC다이노스의 초대 감독님으로 모셨습니다. 젊은 선수를 믿고, 키우는데 뛰어난 능력을 갖춘 김경문 감독님이 '공룡의 꿈'을 이뤄주실 것으로 우리 모두 기대합니다.

 

 

 

댓글 0

댓글[1]
profile
달감독님 NC DINOS 를 잘부탁드립니다 ㅎㅎ^^ 댓글
1